반드시 알아야 할 임직원 온보딩 통계 조사 20가지
신규 입사자에게 좋은 온보딩을 선사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? 수십 개의 기업 및 조사 기관에서 수행한 조사를 통해 온보딩의 효과에 대한 힌트를 습득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온보딩을 왜 수행해야 하는지 목적을 찾아나가는 지점이나 온보딩 프로세스를 개선할 때 보시면 좋을 지표들을 분석해 보세요! 🥰
훌륭한 온보딩 경험의 혜택
- 강력한 온보딩 프로세스를 갖춘 조직은 신규 입사자 유지율 82%, 생산성을 70% 이상 개선시킨다고 합니다. (Forbes, Gallup, Glassdoor)
- 훌륭한 온보딩을 경험한 임직원의 69%는 3년간 근속할 확률이 높습니다. (미국 인사 관리 협회)
- 임직원의 78%는 조직 내에 명확한 경력 개발 로드맵이 있는 경우 회사에 더 오래 머물 것이라고 설문했습니다. (Mercer)
- 고용주 및 관리자가 온보딩 및 채용 프로세스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할 때 신규 입사자의 91%는 관계 향상에 의지를 내보입니다. (kallidus)
- 온보딩이 비효율적인 조직에 비해 훌륭한 온보딩을 제공하는 조직의 구성원은 인게이지먼트가 33%더 높습니다. (BambooHR)
- 잘 설계된 온보딩 프로세스는 신규 채용 성과를 11% 향상시킵니다. (Clickboarding)
- 잘 설계된 온보딩 프로세스를 갖춘 조직은 신규 채용 생산성을 70%까지 높입니다. (Talent LMS)
- 직원들이 효과적인 온보딩을 느꼈을 때 고용주 및 관리자에 대한 헌신이 18배 더 높았습니다. (BambooHR)
- 훌륭한 온보딩 경험을 가진 팀원의 70%는 "최고의 직업"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. (kallidus)
부정적인 온보딩 경험의 영향
- 신규 입사자가 이직을 준비할 가능성을 2배로 만듭니다. (Digitate)
- 신규 입사자의 20%는 친구나 친척에게 직장을 추천하지 않습니다. (Digitate)
- 신규 입사자의 10%는 부적절한 온보딩 경험으로 인해 퇴사합니다. (CareerBuilder)
- 온보딩이 없는 조직은 4년 내에 기존 인력의 60% 이상을 잃을 가능성이 있습니다. (TMF Group)
온보딩 실태
- 임직원의 12%만이 자신의 조직이 신규 입사자 온보딩을 훌륭하게 수행한다고 동의합니다. 온보딩 프로세스의 개선 여지가 많습니다. (Gallup)
- HR 매니저의 76%가 조직 내에서 온보딩 프로세스가 제대로 수행되고 있지 않다고 설문했습니다. (Businesswire)
- HR 매니저의 3명 중 1명은 온보딩의 품질이 평균에 미치지 못한다고 설문했습니다. (Clickboarding)
- 신규 입사자가 기존 직원만큼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으려면 8개월에서 1년이 걸립니다. (Clickboarding)
- 조직에서 온보딩 작업을 자동화 했을 때 직원 유지율이 16% 상승했으며, 신규 채용 성과가 18% 개선됐습니다. (UrbanBound)
- 87%의 기업이 버디 및 멘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, 신규 입사자의 숙련도를 높인다고 보고합니다. (HCI)
- 임직원의 72%가 직속 상사와 원온원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온보딩의 중요한 요소로 꼽습니다. (Enboarder)